내 청춘의 터닝포인트, ‘Glory 영광살이’ 1기 모집

영광군은 ‘Glory 영광살이’ 1기 참가자 10명을 오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청년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영광군과 청년단체 청연이 함께 추진하는 내 청춘의 터닝포인트, Glory 영광살이는 청년들에게 한 달간 생활공간과 지역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영광을 홍보하고 참여자들이 영광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2(17, 29)로 운영되며 각 기수별 인원은 10명이다. 1기는 78일부터 84일까지 염산면 신성리 빈집 2곳을 수리해 진행되며 나와 공동체와 지역과 귀농·귀촌을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자 숙박비와 식비는 무료이며 참가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외지 청년으로 영광에서 한 달 간 살아보며 영광의 매력을 느끼고 대도시가 아닌 지방에서 기회를 찾고자 하는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영광군 홈페이지와 블로그(https://blog.naver.com/gloryyg30days)에 게시된 참가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spinoza4ek@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인구일자리정책실(061-350-5258)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외지 청년들이 영광을 깊이 이해하고 농촌 생활을 경험하며 미래의 행복한 삶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영광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