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예약제 시행 등 쉼터 무료 제공

영광군 최고봉인 태청산(593m)자락에 위치한 태청계곡을 10년만에 개방한다. 오늘(12)부터 815일까지 한달 간 개방된다.

다목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담수용수와 자연수를 이용한 수자원을 확보하고 화장실 등 폭포, 주차장을 완비했다. 10년 동안 마을 상수 자원 활용과 수자원 확보공사가 지난해 12월 완공하여 계곡형 물놀이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상 및 주변잡목제거 및 쉼터 설치 등 환경조성을 마무리 했다.

서해안의 유일한 태청계곡은 상면이 화강암으로 조성되어 특이한 형태를 가지고 있어 지리산 계곡등과 비추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아름답고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명소이다.

특히 영광군은 물론 인근 고창군, 함평군, 무안군, 목포시, 나주시 등 서해안에서는 물놀이가 가능한 유일한 계곡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청산의 등산로는 하늘이 보이지 않는 편백숲과 단풍으로 어우러져 계곡을 이용하는 관광객에게 풍미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화·핑크뮬리·억새등 야생초도 함께 감상할 수 있고, 아름드리 고목사이로 단풍길을 따라서는 팔순어르신도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대마면 청년회에서는 첫해인 올해는는 환경오염예방을 위하여 취사 및 세제 사용을 금하고 취식만 가능하도록 운영 할 방침이다. 주말에는 예약제 시행으로 쉼터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며, 사전예약은 대마면청년회 전화(010-9155-1008)로 사용 예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