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 와 2019 이모빌리티 엑스포 홍보 병행

전국시도·전남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은 지난 3일 강원도 베네키아 춘천베어스호텔에서 열린 15개 시도대표회장 환영식 및 제221차 시도대표회의에 참석에 이어 다음날인 4일에는 영광군의회 담회의장에서 제246회 전남시군의장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전국 시도대표 협의회 안건으로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의 한국재료연구원 승격 촉구 건의문과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기장군의회 의사진행 등을 방해한 오규석 기장군수 규탄 성명서를 채택하고 기초지방의회 정책과제에 대한 여론조사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또한 지난 4일 영광군의회에서 개최된 제246회 전남시군의장협의 회의는 전남 22개 시·군 의회 의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김준성 영광군수를 비롯한 전남도의회 장세일, 이장석 도의원, 영광군의회 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지역 언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총 2부로 진행된 협의회 회의는 1부 행사에서 김준성 영광군수의 축사에 이어 우리지역을 방문하여 주신 전남 시군의장을 대표해서 광양시 김성희, 해남군 이순이 부회장에게 영광군에서 생산된 지역 특산품을 전달했으며, ‘김준성 군수에게 감사패전달과 영광군의회 임영민 의원에게 의정봉사대상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지방자치와 전남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방안 논의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강 회장은 이 달에 우리군에서 개최되는 불갑산 상사화 축제2019 이모빌리티 엑스포행사를 홍보하면서 의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전남의장협의회에서는 전남 22개 시·군의원이 참여 할 수 있는 연수 계획안을 의결하여 오는 27일부터 2일간의 일정으로 전남 시군의회 의원 전체 연수가 여수시 일원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강필구 회장은 "진정한 자치분권을 위해서는 제도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뜻이 지방정부 및 국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어야 하며, 지역의 일은 해당 지역을 잘 아는 주민이 결정할 수 있어야 지역은 물론 국가도 발전하므로 전문성과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주권 실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