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진로 체험 스쿨 운영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최근 영광여중을 시작으로 네 차례에 걸쳐 영광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 체험 스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VR 3D펜 등 최신 기술을 체험함과 함께 샌드아트, 특수분장, 네일아트, 드론 운전, 바리스타 및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다양한 전문 분야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합리적으로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이와 함께 평소 접해보기 힘든 체험들을 한 장소에서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일들을 좋아하는지 잘 알지 못해서 진로에 대해 막막했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생겼다는 점에서 의미 있었다이 경험을 계기로 다양한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그 일을 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길러야겠다는 의지도 다지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호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사전 및 사후 교육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진로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교육지원청은 이와 궤를 같이하여 학생들이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능동적으로 모색하여 미래 사회에 대처할 있는 역량을 길러줄 수 있도록 하는 기업가 정신 진로캠프를 11월 중에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