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청 종합민원실 등 읍면사무소 10개소

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사무소장 강희채, 이하영광 농관원’)는 농업인의 행정 편의 증진과 규제개선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등 증명서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농업경영체 증명서는 농업경영체 등록 온라인서비스(www.agrix.go.kr)에 접속하여 발급받거나, 콜센터(1644-8778) 또는 영광 농관원 사무소에 전화하여 원하는 곳에서 팩스로 발급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인터넷 이용이나 팩스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부득이 인근 농관원 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을 해결하고자 영광 농관원은 농업인이 자주 이용하는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와 증명서를 무인민원발급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게 되었다.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농업경영체 증명서는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이나 농업법인이 신청하면 발급해주는 증명서로, 농업·농촌관련 융자·보조금 지원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한편 영광군무인민원발급기는 영광농협, 영광군청 종합민원실, 백수읍사무소, 홍농읍사무소, 염산면사무소, 법성면사무소, 영광읍사무소, 영광군보건소, 영광종합병원, 영광기독병원, 굴비골농협 11개소에 설치되어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