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영광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연수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지난 10일 관내 마을학교 운영자, 지역사회 활동가, 학교업무담당자, 학부모, 교직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를 품은 마을, 마을과 함께 숨 쉬는 학교를 주제로 2019 영광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혁신교육지구 운영 내실화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계획된 ‘2019 영광마을교육공동체 희망 만들기 프로젝트2차 연수로 장성삼서온마을학교을 탐방하여 마을과 함께 만드는 학교혁신 및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해나가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장성삼서중 박화실 교장은 모두 함께 만드는 혁신학교라는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교사 중심의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로 학생과 수업 중심의 마을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교와 마을이 함께 행복한 혁신교육을 실현해 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삼서온마을학교의 드림빌과 공방을 방문하여 김정애 대표의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에 관한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마을교육공동체의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염산중 정광윤 교장은 학교와 마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학교에 돌아가서 학부모 및 지역민이 함께하는 교육협력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