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공공도서관, ‘가족이 함께 하는 도서관 DAY’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은 오는 26일 도서관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도서관 DAY'를 연다.

가족과 함께 하는 도서관 DAY’는 공연, 강연, 체험, 전시 등이 어우러져 하루 종일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책과 함께 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영광공공도서관의 축제이다.

이날 ‘SBS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여 풍선 묘기의 1인자로 불리는 박종현 강사가 보여주는 다양한 퍼포먼스 공연을 비롯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재능기부 과학 강연 ‘10월의 하늘인공지능, 생물학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체험으로는 우리가족의 모습을 음식으로 표현하기, 하비플라리움을 활용한 무드등 만들기, 흙의 소중함을 알게 하는 다육식물 심기, 쉬링크를 이용한 악세서리 만들기와 함께 도서관 야외휴게공간에서는 전통놀이 체험도 펼쳐진다. 또한 팝콘 나누어 먹기와 빅북, 촉감북 등의 평소 경험해 보지 못한 책 전시도 열릴 예정이다.

장혜란 관장은 도서관은 예전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에서 이제는 다양한 공연, 강연, 체험 등을 경험하고 유아부터 학부모, 어르신들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했다이번 온가족 DAY를 통해서 올 가을, 가족들의 좋은 추억을 도서관에서 만들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