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하겠다”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리더십상을 수상했다.

영광군에 따르면 지난 8일 국회 본관 귀빈실에서 열린 3회 대한민국내고향명품축제시상식에서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222일 제7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프로그램 연출 우수부문에 선정된 데 이은 쾌거이다.

대한민국 내고향명품축제는 한류문화산업진흥원과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관하고 대한민국 헌정회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대한민국 각 지역의 성공적인 축제를 선발하여 국민들에게 모범축제 공유와 지역관광 정보제공을 하고자 축제전문가와 시민단체 등 전문가 28명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살리고 축제 전반에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전형적인 모범축제의 모습과 향후 지속 발전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수많은 축제 중에서 영광군의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지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풍성하고 특색있는 콘텐츠를 준비하여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 대표축제이자 문화체육관광부 육성축제인 19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지난 9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233,919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