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랜드마크 발굴

홍농읍 장기발전 계획, 영광군·한수원 지원 요청

김병원
강필구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과 김병원 의원이 지난 25일 개회된 영광군의회 제244회 제2차 정례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랜드마크 발굴, ‘홍농읍 장기발전 계획 수립을 위한 영광군의 적극 추진을 주문했다.

먼저 5분 자유발언에 나선 강 의장은 유럽 파리의 에펠탑과 런던 빅벤은 해마다 수천만명의 관광객이 몰리면서 지역경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면서 지역 랜드마크 발굴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그러면서 생활속에서 접할 수 있는 문화공간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 하고, 이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활용할 때라며, 도시 이미지 향상과 지역의 경쟁력을 키워줄 랜드마크를 발굴하여 우리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자고 집행부에 제안 했다.

이어 김 의원은 홍농읍은 한빛원자력발전소가 소재한 지역으로 영광군의 지방세 세입 점유율 50%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최근 5년간 세수 누적액만 대략 2천억원에 육박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영광군 세수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는 홍농읍은 매년 인구 유출로 지역상권이 무너지고 밤이면 도심이 암흑으로 변해버리는 등 경제적으로 낙후된 쇠락의 길을 걷고 있다고 말하며 최근 진행중인 홍농읍 장기발전 계획 용역에 대하여 집행부와 관련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