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부터 4일동안 뜨거운 열정으로

천년의 빛 영광에서 화합하는 전남체전의 구호로 오는 421일부터 4일 동안 영광군 일원에서 제59회 전라남도체육대회가 열린다.

지난 2009년 제48회 전남체전을 개최한지 11년 만에 다시 열리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남 22개 시군에서 약 6천여명의 임원 선수들이 참가하는 가운데 육상과 축구 등 22개 종목에서 지역의 명예를 걸고 뜨거운 열정을 발휘한다.

군은 천년의빛 영광의 브랜드슬로건을 내걸고 스포츠메카로서의 위상을 확실하게 보여줄 계획이다.

천년의 빛 영광에서 화합하는 전남체전의 구호는 천년의 빛으로 빛나고 행복이 넘치는 땅 영광에서 많은 전남 도민이 전남체전을 계기로 함께 어울려 즐기고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고 화합하는 으뜸도시 전라남도의 의미가 담겨있다.

영광군은 59회 전라남도 체육대회는 영광군에서 11년 만에 개최하는 매우 뜻 깊은 대회인 만큼 6만 군민과 함께 준비하고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군민 모두가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군은 군민의 역량을 모아 스포츠 명품 도시를 만들어가는 성공 참여체전과 안전하고 성숙된 대회 운영과 지역경제를 창출하는 안전경제체전을 남도의 멋과 맛이 있고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문화관광체전으로, 전남도민의 꿈과 희망을 담은 축제 한마당 화합희망체전으로 기본 목표를 정했다.

특히 이번 대회가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건설을 위해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발휘하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기장 개보수로 멋진 대회를 이끈다

영광군과 영광군체육회는 지난 201711월에 전라남도체육회에 59회 전라남도체육대회유치를 단독 신청하여 다음해 2월에 유치가 확정됐다.

군은 지난 해 1월에 전남체전 T/F팀을 구성하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실과소와 각읍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방안을 협의했다.

지난 4월 여수에서 열린 58회 전남체전에 참가하여 대회 전반적인 시설과 운영에 대해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폐회식에서 대회기를 인수했다.

벤치마킹은 각 실과소 및 분야별 담당 업무자 50여명이 참가했으며, 59회 영광대회 개최를 100여명이 참가하여 홍보를 실시하고 대회기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준비 단계에 돌입했다. 이어 대회기간을 421일부터 4일간으로 확정하고 종목별 경기장에 대한 시설확인 이후 가배정을 확정했다.

7월에는 제59회 전남체전 조직위원회를 147명으로 구성해 발대식을 가졌으며, 13명으로 집행위원회 구성도 완료했다.

9월에는 상징물을 공모하고 선정하는 절차를 밟았으며, 10월에는 공개행사 대행사를 공모하여 광주 KBC 방송국으로 선정을 완료했다.

군은 앞으로 오는 1월중으로 전남체전 성공개최 다짐대회를 개최하고 대회홈페이지 구축종합상황실 구성 운영한다.

또한 종목별 경기 용기구 확보를 진행하고 경기장 배정 승인을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경기장 및 기반시설 개보수가 한창이다. 종합운동장 및 보조경기장 육상트랙 교체를 필두로 종합운동장 관람석 및 사무실 시설개선과 테니스장 코트 교체 및 개보수, 축구경기장 인조 잔디 및 휀스 교체와 제반시설 도색 등 개보수를 진행하고 있다.

 

대회포스터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선수들을 표현하여 희망찬 미래를 향해 도약하고 발전하는 전남과 영광의 화합과 참여 속에 서로 어우러진 행복한 전남체전의 의미를 담았다.

 

엠블럼

영광의 영문 이니셜인 YG를 생동감 넘치는 서해바다를 배경으로 역동적이고 에너지 넘치게 표현했다.

 

마스코트

전라남도 마스코트 '남도'와 영광군의 e-이모빌리티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빛누리'로 표현했다.

 

대회 개요

대 회 명 : 59회 전라남도체육대회

대회기간 : 2020. 4. 21.() ~ 4. 24.() / 4일간

장 소 : 영광스포티움외 보조경기장 등

주 최 : 전라남도체육회 / 59회 전라남도체육대회조직위원회

주 관 : 영광군, 영광군체육회

후 원 : 전라남도 / 전라남도교육청

대회규모 : 22개 시군 20,000여명(선수·임원 6,000, 관람객 14,000)

경기종목 : 22개 종목 (육상, 축구, 테니스, 정구, 배구, 탁구, 씨름, 궁도, 태권도, 사격, 배드민턴, 복싱, 유도, 볼링, 수영, 자전거, 검도, 골프, 역도, 바둑, 농구, 당구)

 

경기장 배치 계획

읍 면

종 목

경기장

시설규모

영광읍

육 상

필드

스포티움 주경기장

8레인

마라톤

불갑수변공원-스포티움

지방도

축 구

스포티움 축구장

5개구장

테니스

스포티움 테니스장

6코트

정 구

스포티움 테니스장

3코트

배 구

스포티움 체육관

2코트

탁 구

영광공고체육관

8

궁 도

스포티움 궁도장

3사대

태권도

영광초 체육관

2

볼 링

영광볼링장

14레인

수 영

영광실내수영장

6레인

검 도

해룡고체육관

1

농 구

스포티움 보조체육관

1

백수읍

골 프

영광 CC

18

유 도

백수초등체육관

2

홍농읍

배드민턴

한전사택 복지관

4코트

법성면

복 싱

법성고 체육관

1

씨 름

단오제 씨름장

1

대마면

자전거

대마산단 일원

1

군서면

당 구

군서초등 체육관

4

군남면

바 둑

군남중 체육관

1

염산면

역 도

염산초등 체육관

1

나주시

사 격

나주 사격장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