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일자리지원센터… 맞춤형 일자리 지원 서비스 본격 가동

영광군이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자리 지원·상담 공간을 새롭게 마련해 놓고 지원센터를 본격적으로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영광군은 군은 지난 2일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 거점 공간인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를 구 영광읍사무소 1층에 새롭게 단장해 맞춤형 일자리 지원서비스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번 군 일자리지원센터 상담·지원 공간은 그동안 일자리창출팀에서 운영해 오면서 독립된 공간이 없어 군민이 청사 방문에 대한 부담감과 불편함이 있어 언제든지 자유롭게 찾아와 다양한 취업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새롭게 마련했다.

군 일자리지원센터에는 3명의 취업상담사들이 체계적인 구인·구직자 관리, 맞춤형 취업상담, 면접코칭, 자기소개서 작성법, 구인·구직 만남의 날 운영 등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지원센터는 좋은 일자리 발굴을 위한 기업 탐방과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실 운영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광군 인구일자리정책실 일자리창출팀 관계자는 일자리를 원하는 군민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면서 일자리 관련 정보 네트워크를 강화해 일자리지원센터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직자 및 기업체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직 상담을 원하는 영광군민 누구나 이력서 등 취업 준비 서류를 제출하고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체는 채용 정보를 수시로 일자리지원센터에 제공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