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청람원(이사장 정장오)은 지난 14일 노인일자리 1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람원 3층 회의실에서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소양 및 안전교육, 근무지 배치 및 역할등을 협의하고 참여어르신 상호 인사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청람원(원장 임동완)은 지역 어르신들의 생산적 복지실현을 위하여 노인사회활동(노인일자리)사업을 지자체와 연계하여 110개의 공익활동 40(복지시설 10, 공공의료지원 30) 일자리을 통하여 어르신의 건강증진과 경제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지역어르신들의 안정된 일자리창출을 목적으로 시장형 70명이 야생화채소재배관리사업과 실버푸드마켓(반찬사업)운영 등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등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정성을 다하여 김치를 담아 판매하여 판매수익은 인건비 등으로 운영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경제활동에 보탬을 주고 있다고 한다.

청람원 정장오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참여어르신 모두 사고 없이 무사히 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안전사고예방에 힘써 달라지역사회에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보람과 자긍심을 가지고 즐겁게 참여해줄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