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선수 육성·동호인 활동지원 중점

김상범 육상연맹 회장

올해 우리 연맹은 기초종목인 육상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긍지를 가지고 모범적인 활동을 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올 한해 연맹에서는 육상 활성화를 위해 우수학생선수 육성과 동호인들의 활동지원 확대에 중점을 둘 것이다.

먼저 우수꿈나무선수들에 대해 대회출전비 및 전지훈련비 등을 적극 지원해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겠다.

이와 함께 전문 체육과 생활체육이 다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

 

 

미진한 분야에 집중해 당구 저변 확대

이석종 당구연맹 회장

지난해는 우리 연맹에 희망과 과제가 공존한 한 해였습니다. 당구방송을 통해 더 폭넓은 관심과 당구에 대한 콘텐츠 가치가 상승하며 당구의 미래 비전을 공고히 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통해 클럽 동호회 지원과 생활체육 및 비인기 종목 지원, 학교체육 등 미진한 분야에 더 집중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당구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더욱 매진할 수 있도록 당구인들과 힘을 합쳐 나가겠습니다.

스포츠 당구의 성공은 누구 한명의 책임이 아닙니다. 당구인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한다면 우리가 꿈꿔온 스포츠 당구의 성공을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영 수준 향상...생활체육 발전 모색

황봉석 수영연맹 회장

우리 연맹은 영광 수영인들의 뜻을 한데 모아 통합화 과정을 거쳐 한걸음 발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영광군의 수영 수준을 지속해서 향상시키는 본연의 과제를 수행함과 동시에 수영인들이 더욱 더 화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올해는 각종 대회 및 전남체전, 전남생활체육대축전, 생활체육대회 등에서 영광체육과 영광수영의 위상을 드높이겠다.

또 영광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생활체육 활성화 발전을 모색해 군민들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쉽지 않은 과제이지만 가야 할 길이기에, 체육인들의 지혜를 모아 주어진 과제를 충실히 수행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