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숙 여성단체협의회장

여성들이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성단체 협의회에서 영광군의 복지와 문화발전에 많은 일들을 하고 계십니다. 현재 몇 개의 단체가 있으며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들을 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영광군 여성단체협의회는 현재 10개 단체의 회장단으로 구성 되었으며, 영광군여성의 인권신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대표 단체입니다.

10개 단체들은 농가주부모임(회장 정혜숙), 한국부인회(회장 강 희), 걸스카웃(회장 장은영), 고향생각주부모임(회장 김처자), 한국자유총연맹(회장 오정순), 21세기여성발전협의회(회장 방금란), 유권자연맹(회장 김혜경), 여성자원봉사대(회장 정순복), 생활개선회(회장 이귀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춘영)입니다.

주요활동내용은 관내 여성들을 대상으로 의식향상 교육과 소외된 이웃 돌보기, 우리 군의 중요한 행사 때마다 다양한 자원봉사에 참여하며 행복한 영광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여성단체 협의회장으로 1년의 활동을 했습니다. 보람있었던 일이나 애로사항이 있다면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취임 첫 해 다양한 계획을 세워 하나씩 알차게 실천해 나갔습니다. 그중 지난해 816일부터 14일간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보이콧운동으로 ‘NO아베·NO재팬’ 2인 릴레이 시위를 펼쳤던 일이 기억납니다. 또한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여 마련한 수익금 100만원을 영광군에 기탁한 일이 보람있게 여겨집니다.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확대되고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기울이며 건전하고 밝은 사회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2019년 여성단체협의회장이라는 직책을 받고 어느해보다도 열심히 활동했던 한해였습니다. 20대후반 우연한 기회로 우리지역에 크고 작은 행사에 보탬이 되고자 실시했던 봉사활동은 어느덧 30여년 넘게 활동하게 되었고, 이런 저의 경험과 회원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내실있는 여성단체협회의를 이끌어 나갈 생각합니다.

여성단체협의회 회원일동이 한마음으로 뭉쳐, 2020년 새해에도 여성의 권익신장과 어려운 이웃사랑을 위해 헌신하는 여성단체협의회가 되길 바라며,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고, 봉사활동의 현장에도 늘 함께 웃으며 봉사하는 단체가 되길 소망합니다.

앞으로 여성단체 협의회를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갈 계획이신지,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있으시면 말씀해주십시오.

앞서 언급했듯이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성들이 올바른 시각을 가지고 사회문제에 참여하고 심도 있는 논의와 의견을 제안 할 수 있도록 여성의식 개선 향상에 노력하고 그에 맞는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또한 소외된 이웃들을 더 관심 있게 보살피고 더 많은 나눔을 실천하는 여성단체가 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영광군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권익향상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양성평등 사회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도 여성기능익히기 사업으로, 자기계발 능력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고, 일상생활속에서 성차별이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양성평등 주간행사를 내실있게 실시하며, 여성지도자연수를 통해 여성지도자들의 자질과 리더쉽 제고에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농산물 특판행사참여 및 소외계층 김장김치나누기로 사랑나눔을 실천하겠습니다.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 및 영광군 여성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좋은 사회로의 변화는 누구 몇몇 사람의 노력이 아닌 모두가 같이 노력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여성단체회원과 소속단체 회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우리 사회에 건전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앞으로 우리 영광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여성들의 의식개선 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영광군 여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 우리 영광군여성단체 협의회의 활동을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영광군민들게 당부드리고 싶은 말은 영광군 여성을 대표하는 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여성들이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영광군과 여성들의 가교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들께서 영광군 여성단체협의회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공정하고 한 목소리 내는 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자년 한 해 동안 가정의 건강과 평안이 늘 함께하길 기원하며 우리 영광군 군민 모두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