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제112회 임시회, 행정사무조사 활동 펼쳐

영광군의회 제112회 임시회가 지난 8일 시작됐다. 영광군의회(의장 이용주)는 지난 8일 10시 11명의 군 의원과 김봉열 군수를 비롯한 각 실과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12일간의 회기를 시작했다.



이날 지난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낙월면 노병래 의원은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주민을 위한 깨끗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는 의원선서로 새롭게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개회식에서 이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는 2004년 발주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는 발주사업현장의 시시비비보다는 부실공사 예방과 사후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대안을 제시하는 조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구하고 ¨집행부 공무원께서도 정확한 자료준비와 현장안내 등 효율적인 행정사무조사가 되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군 의회는 지난 임시회에서 9명으로 의원으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 조삼차 의원(법성면)을, 간사에 정권기 의원(군서면)을 선임한 후, 8일부터 본격적인 특위 활동을 시작했다.



특위는 ``2004 발주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를 채택하고 관계공무원을 출석 시켜, 서류 검토 및 질의를 실시한 뒤 10일부터 각 반별로 사업 현지확인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발주사업 행정사무조사는 지난 2003년 11월부터 올해 10월 30일까지 군 과 읍·면에서 추진해, 준공 또는 완료된 발주사업 중, 군은 단위사업비 3천만원 이상, 읍·면은 1천500만원 이상에 대해 전체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가 제출한 ¨영광군인재육성기금조성및관리운영조례중개정조례안¨과 ¨영광군상수도시설에대한원인자부담금미손괴자부담금의산정징수등에관한조례안¨을 심의한다.



특히 주민발의로 제안된 ¨영광군농업발전기금설치및운영에관한조례안¨과 ¨영광군학교급식재료사용및지원에관한조례안¨및 ¨영광군쌀생산유통조정위원회및쌀농가소득보전직불제운영에관한조례안¨의 처리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군 의회는 14일 ¨2004 발주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를 채택 및 조례안을 승인하고 폐회한다. 행정사무조사 반편성 및 지역과 담당의원은 다음과 같다



▲제1반(백수,묘량,불갑,군남) - 이장석, 정권기, 홍순남 ▲제2반(영광,대마,군서,염산) - 강필구, 조삼차, 노병래 ▲제3반(홍농,법성,낙월) - 신언창, 유병남, 신춘하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