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가 1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출마후보자들의 불법, 타락행위가 만연된 가운데 선거와 관련된 고소, 고발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후보등록이 끝나고 공식 선거전이 시작되자 각 후보 진영마다 막대한 선거자금이 풀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시내 중심가 식당을 비롯한 유흥가는 선거특수경기를 누리고 있다.

또 유권자들의 손벌리기 구태가 여전히 재연되면서 회식등 향응을 요구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며 노골적으로 후보들에게 직접 금품을 요구하는 일도 있는등 공정해야할 선거가 각종 불법과 타락으로 얼룩지고 있다.

영광경찰서는 지금까지 선거사범 6건을 적발 수사하여 2명을 구속하고 5명은 수사중에 있으며 1명은 내사 종결했다. 적발된 선거사범을 유형별로 보면 기초단체장 1인, 공무원1인, 농어업 2인 무직 3인, 기타 1인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 가운데 금품향응제공이 2건이며 공무원등 선거영향 1건, 기타 5건으로 알려졌다.

공무원 신분으로 구속된 P씨는 지난 17일 모식당에서 계모임에 참석한 친구들에게 모후보 지지를 부탁하며 1인당 5만원씩 12명에게 도합 60만원을 제공한 혐의로 긴급체포 구속되었으며 특히 P씨의 지지자인 모 후보는 자신은 물론 친인척과 부인까지 최근 각종사건에 연거푸 연루되어 구속되거나 조사를 받자 표적수사가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나타내고 있다.

또 지난 28일에는 영광읍 모식당에서 식사를 하던 민주당 여성당직자들이 선관위 직원과 경찰이 출동하자 밥도 먹지 못하고 피하는등 한바탕 소동이 빗어지기도 했다.

이에 주민 김모씨는 "지역선거가 불법과 타락으로 얼룩지는 가장 큰 이유는 출마한 후보자들의 자질에도 연관이 있지만 유권자들도 탈법에 한 몫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돈을 쓰는 후보는 찍어주지 않는 유권자들의 의식변화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