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호 부군수 : 생활쓰레기종합처리장은 99년부터 추진, 영향지역에 10년 동안 55억원의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앞으로 영향권 지역 주민과 군의원, 주민대표가 추천한 전문가로 구성된 주민지원협의체에서 주민소득증대와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 등을 스스로 결정 추진토록 적극 지원하겠다.

골프장 건설사업은 정부의 지방 공기업법의 입법 목적에 반하는 대상사업으로 자치단체에서 운영이 불가하다고 확인됐다. 특별지원사업으로 병행 추진하려던 골프장 건설과 종합체육시설조성사업 등은 추진이 불가능하므로 앞으로 군민에게 혜택이 골고루 돌아갈 수 있고,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나 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사업을 군의회와 충분히 협의 재선정하겠다.

정부 방침이나 관련법을 좀더 신중하게 연찬하고 검토하지 못하고 당시 여론과 분위기만 의식하고 의욕이 앞선 나머지 결과적으로 군과 군의회 공신력에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 산하 공무원의 법규연찬에 철저를 기하겠다.



■서단주 총무과장 : 1마을 1담당 결연 시책 추진 문제점 해결책을 모색, 주민들의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 소방서 유치를 위해 내년예산에 소방서 부지매입비 5억을 마련, 부지매입 후 도에 소방서 설치를 건의하겠다. 지금까지 군민 늘리기 방안은 한계가 있다. 교육여건 개선과 관광개발사업 적극추진, 주민정주여건 조성, 민간 사회단체 주도방법으로 인구 증가에 노력하겠다.



■김재윤 주민자치과장 : 읍면기능전환으로 인해 직원 감소, 업무량 증가 등으로 읍면직원의 사기저하와 주민의 불편사항 등 문제점 대책을 마련하겠다. 실과소 업무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읍면에 시달하는 일이 없도록 규제하고, 당직근무제를 재택근무제로 전환 시행 검토 등 지방 행정의 선진화와 주민생활에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문윤옥 재무과장 : 한전사옥 앞 군유지는 향후 점유자들의 연고주장, 보상관련 민원을 우려 재 임대 계약을 체결해 주지 않고 있으며, 보다 적극적인 입장에서 특별히 관리 최적의 활용방안을 강구하겠다. 용역결과보다 군 주관으로 대안을 강구하여 공감대를 형성 처리코자 한다. 군유 염전 매각은 특정 사업계획에 군 재원이 필요 할 때 검토해야 할 사안으로 현행대로 유지 관리코자한다.



■임시택 종합 민원과장 : 불법 광고물 36건을 적발 자진 철거토록 계고 철거 조치 하였으며, 현수막 10,575건을 비롯한 벽보 등 유동광고물 18.558 건을 수시로 제거했다. 향후 광고주에게 서한문 발송 및 광고업자 교육 등을 실시 불법광고물이 표시되지 않도록 행정을 펼치겠다.



■정용기 문화관광과장 : 가마미해수욕장 개발을 위해 2003년 사업비 3억1천만원을 투자 주차장시설과 관리사 신축 등을 추진한다. 급수공급을 위해 사업비 2천만원을 투자 급수관 가압모터 펌프 1대를 추가 설치했다. 현재 인터넷방송에서 군정과 관광 홍보란에 영광을 알리고 있다. 학술용역·문화재 분포지도 제작 등을 통해 가치 있는 문화재를 지속 발굴, 지정하여 문화재 보존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향화도 일대 관광지 개발 계획 수립 용역을 구상하고 있다.



■이종록 사회복지과장 : 경로노인복지카드제도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중 65세 이상으로 지금까지 2,195명에게 발급했으며, 참여업소 243개소에 인센티브로 1320만원의 예산을 반영했다. 장사문화를 매장에서 납골시설로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납골묘 설치를 오는 2006년까지 53기를 계획 추진하고 있으며, 본 시설은 행정관청·종교단체·재단법인 등이 할 수 있으므로, 종교단체와 협의 추진 노력하겠다. 명문고육성사업에 투자한 금액은 총57억원이며, 연도별 투자는 99년 7억7천만원, 2000년 37억3천만원, 2001년 6억원, 2002년 6억원이다. 성과평가는 아직 사업이 완료되지 않아 총괄적으로 분석을 하지 못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