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참여속에 진정한 지방자치 발전 구현을

□ 제4대 영광군의회 전반기 의장 당선을 축하드리면서 먼저 소감을 말씀해 주십시오

■ 먼저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제4대 영광군의회 전반기 의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맡게 된 데 대하여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아울러 존경하는 부모님과 사랑스런 아내 및 가족들과 열화와 같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께 이 영광을 돌리고자 합니다. 적극적이고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주민에 대한 참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 앞으로 2년 동안 영광군의회 운영 지침을 정하셨는지요?

■ 지방의회의 기본적인 임무는 지역발전과 주민복리증진입니다. "청렴과 봉사로 신뢰받는 의정구현"을 최우선 목표로 하여, 먼저 대화를 통한 폭넓은 의견수렴으로 지역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 신뢰받는 의회상 구현과 함께 군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정을 전개하겠으며, 의원 연수연찬 기회 제공 및 의원자료실의 충실을 기하여 의원의 의정활동 수행능력 배양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활용한 의정활동 홍보 및 자료제공 등 의정홍보와 의정활동과정에서 접하는 주민들의 요구사항에 대하여도 능동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의장 선거 과정에서 노출된 지역민들의 비판 의견에 대한 견해와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 우선 군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각 지역 주민들로부터 심판을 받아 주민 대표가 되었습니다. 다만 군의회의 앞날을 걱정하시는 데서 나온 충정이라는 점을 깊이 헤아려 11명 의원 모두는 작은 것 하나라도 오해받을 행동을 하지 않고 소홀히 하지 않는 신중한 처신으로 일부 비판적 의견이 한낱 기우라는 것을 증명해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