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명의료재단 체계적 봉사 위한







거명의료재단 영광기독병원과 기독신하병원이 ‘거명 나눔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뛰어 들었다.


 


거명의료재단(이사장 김경옥)은 지난달 25일 전 임직원이 신하병원 드라마센터에서 모인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으며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그동안 직원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봉사대를 통해 의료봉사 등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묵묵히 펼쳐오던 봉사를 더욱 체계화 하게 됐다.


 


이번 ‘거명 나눔 봉사단’ 결성은 지역 사회의 노인 인구 증가와 사회적 욕구의 다변화로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의 손길을 필요로 하게 된 지역사회의 욕구에 좀 더 부응하고 지역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발걸음이다.


 


봉사활동을 할 ‘거명 나눔 봉사단’은 직장새마을 봉사대, 적십자 난원 봉사대, 웰빙 봉사대로 구성되었으며 각 봉사대별로 좀 더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시설, 집수리, 거리마을 정화 작업에서부터 의료봉사, 독거노인 재가서비스, 소년 소녀 가정돕기, 외국인 생활적응 서비스 및 문화 사업에 이르기까지 지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봉사단으로 거듭날 것을 결의하고 있다.


 


‘거명 나눔 봉사단’은 이번 발대식 후 군민들이 운동코스로 즐겨 찾는 도동로의 풀 뽑기를 비롯하여 꽃길가꾸기, 1사1마을 봉사 등을 추진 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