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피아닷컴 한글인터넷 순위…납세·호주제는 2·3위




독도문제와 한일합방 등을 둘러싼 일본측의 잇딴 망언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일 제85회 삼일절을 맞아 이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넷피아닷컴(대표 이판정)이 3월 첫째주 한글인터넷주소 인기순위를 집계한 결과 ‘삼일절’이 1위에 올랐다.


 


그러나 이같은 네티즌의 관심과 달리 태극기를 내건 집들은 갈수록 줄어 ‘태극기 없는 삼일절’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특히 부유층이 많이 사는 강남과 목동, 광장동 등 시내 주요 아파트 단지에서는 태극기가 걸린 모습을 좀체 찾아보기가 힘들어 네티즌의 빈축을 사기도 했다.


 


지난 4일 납세자의 날을 맞아 ‘납세’가 2위를 차지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 인기스타 김희선과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앙드레김은 그동안의 성실한 납세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지난 주 국회에서는 호주제 폐지를 골자로 한 민법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찬반양론이 팽팽히 맞섰다. 여성계를 중심으로 한 시민·사회단체들은 환영했고 성균관 등 유림과 일부 국회의원들은 “민족의 근간이 흔들릴 것”이라며 반발했다. 이를 반영하듯 ‘호주제’가 3위에 올랐다.


 


MBC의 간판 아나운서 손석희씨가 최근 신임 아나운서 국장으로 전격 승진하면서 주간 인기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손 아나운서는 “방송인은 방송으로 말한다”며 국장이 된 뒤에도 ‘생방송 100분 토론’과 ‘손석희의 시선집중’을 그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 욕조 안의 세 남녀 컨셉으로 선정성 논란을 불러일으킨 캐주얼 의류 ‘지오다노’ CF가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돼 5위에, 임시국회 마지막날 통과된 행정도시특별법이 6위에 각각 올랐다.


 


이밖에도 한국인 최초로 올해 미국 아카데미영화제 본선에 진출한 단편 애니메이션 ‘버스데이 보이’가 주간 인기 순위 7위에, 자신의 휴대폰을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국제 로밍 서비스가 매년 늘어나면서 ‘로밍’이 10위를 차지했다.




<주간 인기 한글인터넷주소>


1. 삼일절


2. 납세


3. 호주제


4. 손석희


5. 지오다노


6. 행정도시특별법


7. 버스데이보이


8. 천사


9. 봄꽃여행


10. 로밍




*기준일 : 05.02.27 ~ 05.03.05


*순위기준 : 기준일의 전주와 비교한 변동률 급상승 순위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