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의 약속 반드시 실천 완수하겠다”

장세일 군수, 공약 추진 상황 직접 챙긴다 ‘공약 상황판’ 5대 분야 50개 공약사업 설치

2025-07-07     영광신문

장세일 영광군수가 군수 수행 9개월 차에 공약 이행률이 벌써 40%<사진>를 돌파했다. 내년 6월까지 지역경제 등 5대 분야 50개 공약을 실천하고 있는 가운데 장 군수는 지역경제 32% 주민복지 37% 농산어촌 40% 문화관광 48% 공감 행정 56% 등이다.

영광군은 민선 8기 군수 공약의 체계적인 관리와 추진 상황을 상시 관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군수실에 공약 추진 상황판을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공약 추진 상황판은 군민과 약속한 공약이 어떻게 추진되고 있는지를 상시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군수가 직접 추진 상황을 꼼꼼히 챙기며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특히 공약별 담당 직원과 직접 소통하며, 공약 추진을 위한 조례 정비와 관련 정책 검토, 예산 반영 등을 준비기, 실행기, 완료기에 맞춰 효율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행정의 실행력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군수실에 설치된 공약 추진 상황판은 민선 85대 분야 총 50개 공약사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공약 분포 현황 공약 추진 상황 한눈에 보기 공약 이행 완료 현황 세부 공약 추진현황 읍면 공약 지도 등이다. 또한, 공약별 관리 번호, 현재까지의 이행률, 추진 부서, 최근 추진되고 있는 구체적인 내용까지 확인·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장세일 영광군수는 공약 추진 상황판은 군민과의 약속을 책임 있게 이행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며, “상황판을 통해 공약 추진 상황을 상시 확인하고 직접 챙기며, 반드시 실천을 완수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