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수(백수용학) 우승, 서상표 (불갑) 준우승

제1회 농축협장배 노인친선 장기대회 열려

2025-09-08     영광신문

영광군노인회(회장 김학실)는 지난 828일 영광군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읍면 분회장과 사무장 대표선수 등 임원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회 영광군 농축협장배 노인 친선장기 대회를 열었다.

이번 장기 대회는 영광농협, 백수농협, 서영광농협, 굴비골농협, 영광축산농협에서 노인상호간 친목 도모와 즐거운 취미활동 권장하고, 영광군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홍보와 판매확대를 위해 대회운영비를 십시일반 보태서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김학실 영광군노인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뜻깊은 행사에 아낌없는 후원을 베풀어 주신 농축협장께 감사의 말씀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누리기 위해서 늘 참여하는 삶이 중요하다며, 장기경기는 집중력과 인내심, 지혜가 어우러진 전통의 놀이문화로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욱 확산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우승은 서기수(백수읍 분회 용학경로당) 선수가 차지해 상장과 부상으로 농협농산물 상품권 30만원을 받았으며, 준우승은 서상표(불갑면 분회) 선수, 공동 3위는 이용기(염산면 분회) 선수와 정병이(백수읍 분회) 선수가 차지했다.

영광군노인회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확대와 건강증진, 사회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영광군 노인회장배 장기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많은 어르신이 참가해 주시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