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산면은 지난 12일 염산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직원을 포함한 이장, 산불 진화대원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춘계 건강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행석 면장은 “그동안 휴일도 없이 산불예방과 진화에 남다른 노고가 컸던 직원과 이장․산불진화대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며 활기찬 직장과 살사는 지역 만들기에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비가 와서 농사일이 어려운 대부분의 이장들이 참가해 분위기가 한껏 고조 되는 등 다수의 인원이 경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조별로 배구, 족구, 피구 경기를 실시한 후 화합의 시간을 갖는 등 즐겁고 보람 있는 시간을 보냈다.


 


 

군남면도 지난 12일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직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2007 춘계건강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한편 선진 농업경관 단지를 견학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지방행정의 최 일선조직원들의 역량강화에 주력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관내 이장단과 직원간의 원활한 업무협조 체계를 강화하고 상호 신뢰감과 유대감을 더욱 견고히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FTA 시대에 적응 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지역으로 발전 할 수 있는 혁신적 사고를 강화하기 위해 고창 청보리 단지 등의 주요 경관단지를 견학하였으며 견학을 마친 참석자들은 오염되지 않은 우리지역 천혜의 자원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 방법 등에 대하여 스스로의 느낀 점을 말하는 등 지역발전에 대한 의지와 결의를 다지는 장으로도 활용됐다. /군남 한연섭, 염산 강상호 기자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