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종합체육시설 의결 놓고

<속보>영광군이 상정한 원전특별지원금 추가사용 변경 안. 승인 저지를 위한 농민들의 집회에도 불구하고 군 의회가 예정대로 승인해 파문이 계속되고 있다.

군의회는 14일 임시회를 열고 원전 특별지원사업비 잔여자금 303억원중 150억원을 영광군 종합체육시설에 추가 투입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원전 특별지원사업비 사용 변경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영광군 농민회를 비롯한 농관련 단체 회원 300여명은 같은 날 영광 군청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광군이 추진중인 종합체육시설 조성사업 원전특별지원금 추가사용을 반대하며 원전특별지원금의 농업발전기금 전환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특히 이들은 군의회 청사에 들어가 의결을 끝내고 나오는 의원들과 복도에서 설전을 벌이기도 했으며 의회 밖에서도 의원들을 가로막으며 몸 싸움 등을 하며 의결무효와 추가사용 전면백지화를 요구하며 강력 반발했다.

이들은 "현재 남아있는 303억원의 원전특별지원금은 재경농산물직판장 부지를 팔아 생긴 자금이기 때문에 당연히 농업발전 기금으로 조성되어야한다"며 "종합체육시설은 이미 결정된 원전지원금 150억원과 중앙정부 보조를 통해 현재의 시설을 대폭 보완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영광의 인구는 계속 감소하고 있는데 지역여건과 맞지 않는 대규모종합체육시설을 조성한다면 완공 후 시설물 관리비와 인건비 등 운영에 따른 적자는 불을 보듯 뻔한 일이다"며 "지금 이 시간에도 역사는 기록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 역사의 죄인이 되지 않아야 한다"고 의원들을 비난했다.



특히 "우리의 손으로 뽑아준 의원들이 자신들의 책무를 망각한 채 집행부의 손을 들어주는 거수기로 전락했다"며 "각 읍, 면별로 의원들을 만나 밀실행정의 전모를 파헤쳐 공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군 관계자는 "종합체육시설은 모든 군민이 공유하는 시설이며 이는 주민들의 소득증대사업과 공공시설사업에 쓰도록 하는 원전 특별지원사업비의 당초 취지에 부합하는 것이다" 며 "종합체육시설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추가예산 확보는 꼭 필요하다"고 강행의사를 밝히고 있어 한동안 논란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