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당고을 영광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영광군이 천혜의 자연경관과 주요 관광지의 전경을 사진으로 담아 눈으로도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관광 화보집 『일상탈출, 영광여행』 화보집을 발간했다.

 


이번 화보집은 올해 광주전남 방문의 해와 더불어 전국대회 8개, 전남도단위 대회 6개 등 총 17개의 각종 체육경기가 영광군에서 개최되는 때에 맞추어 관광지 소개와 관광객 유치 홍보마케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화보집의 구성은 획일적인 관광화보의 틀을 벗어나 테마별로 △나 홀로,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연인과 함께, △문화유산 찾아, △축제와 맛 따라 일상탈출로 구분하여 여행 목적에 맞는 영광관광의 모든 정보가 망라되어 있다.


 


특히 영광만이 간직하고 있는 자연경관을 담아 표현하였으며 쉽게 가보지 못하는 경관과 그동안 숨겨져 있던 뛰어난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한편, 5일장 등 영광사람들의 사실적이고 일상적인 모습을 담는데 중점을 주었다.


 


화보집을 발간한 박성일 관광진흥담당은 “최근 관광객 변화추세가 단체나 모임 등의 관광여행에서 가족 및 연인의 자가용 관광문화로 변화하는 것에 착안, 화보집을 제작하게 됐다”며 “관광객 유치 홍보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전국 여행사와 각 지방자치단체, 신문사, 여행 잡지사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각종 박람회에 참가 시 군정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