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일주 하이킹 생태캠프 ‘참가하세요’

대추귀말자연학교 25일까지 모집


 지역의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고자하는 모든 청소년들과 지역민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교육하고 실천하는 것에 앞장서온 대추귀말자연학교가 제4회 제주도일주 하이킹캠프를 떠난다.


 


이번 하이킹 캠프는 ‘고난을 통해 나와 공동체를 새롭게 만나자’는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캠프 참가자 모집은 25일까지 선착순이며 참가비는 30만원이다.


 


주요 학습내용을 살펴보면 고난과 역경 속에서 나의 참모습 찾기 학습을 포함해 전체속의 나와 공동체 세우기 학습, 공동체 안에서 나를 새롭게 만나기 위해 내가 버려야 할 것과  찾아야 할 것 발견 학습, 제주의 화산 활동으로 인한 오름과 부리에 대한 생태적 가치 공유 학습 등이다.


 


특히 2003년에 설립된 대추귀말자연학교는 격년제로 제주도 일주 하이킹 캠프와 문명 발상지를 연계한 세계여행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신을 들여다보는 기회를 갖게 하며 사회공동체의 한 일원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협동심과 인내심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역 내 뜻있는 단체들이 이 캠프를 재정이나 인력, 물품 등으로 후원하는 곳이 늘고 있어 지역의 새로운 연합운동 모델로 그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