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엠보이스 텔레소프트사와 100석 규모로




군은 지난 19일 전남도청 정약용 실에서 영광군 특산품 콜센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전남 대표 텔레마케팅 전문 콜센터 구축업체인 (주)엠보이스 텔레소프트사는 영광군에 100석 규모의 콜센터를 금년 말까지 구축 운영한다.


 


 콜센터는 특산물 유통 상품에 대한 구매고객 안내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판매상품 이력, 반품 등 일반 고객 문의 사항을 안내하며 신규 유통채널 확보 및 재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 판매 역할도 수행한다.


 


전라남도와 영광군은 콜센터 구축 운영에 필요한 행․재정적 제반사항을 협조 지원하게 된다.


 


영광군의 콜센터 유치는 군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군에서는 고용창출을 통한 주민소득증대와 지역의 농․특산물 판로확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영광군 특산품 콜센터는 코레일 상품판매 40석, LG 070 전화 판매 40석, 모싯잎 송편, 천일염, 영광굴비 등 특산품 판매 20석으로 총 100석으로 운영되며 투자효과는 직․간접 인건비가 연간 20억 원, 6년간 운영 시 120억 원이다.


 


 군은 특히 대표 특산물인 영광굴비와 지난 추석 전국적인 인기상품인 모싯잎송편 등의 전문고객센터 구축 및 판매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군정업무 전반에 대한 민원고객 만족센터 구축도 고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