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여톤 생산·공급 계약 체결
행주 한우용 공급단지도 조성

 영광군이 고양시와 청보리 사료 생산·공급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이날 고양시청 상황실에서 정기호 영광군수, 강현석 고양시장, 영광축협장, 행주한우TMR 및 조사료 생산단 대표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군 청보리 사료 생산·이용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영광축협은 행주한우 TMR 공장과 2009년산 청보리사료 3,600톤(4억원), 2010년산 7,200톤(9억원)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행주한우용 청보리 단지를 조성해 생산·공급하기로 했다.


 협약은 영광군이 청보리 단지를 조성해 양질의 청보리 사료 생산·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고양시는 영광군에서 생산된 청보리 사료를 고양 한우 영농조합법인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 지원한다는 게 주요 골자다.


 이번 협약으로 양 지자체는 향후 청보리 사료의 안정적인 공급 및 이용을 도모하여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청보리 사료 생산·이용 및 청보리 한우 판매처 개발로 두 지자체간 도농이 상생하는 계기가 마련됐으며, 청보리 사료 판매확보로 인한 안정적인 재배로 보리농가의 수익이 향상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영광군은 전국 보리 생산량의 8.5%를 점유하고 있는 천혜의 보리 재배주산지이며, 청보리 사료화 시책사업을 전국 최초로 시작해 현재 1,700ha를 재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