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 보호협의회 개최
김 근 영광경찰서장은 최근 아동안전 보호협의회 간담회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영광초교, 영광중앙초교, 청소년지원센터, 여성상담센터, 경찰협력단체 위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보호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특히 아동 성폭력 범죄의 심각성과 아동보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단오문학관 벤칭마킹
강대근 법성포단오보존회장은 법성포 단오문학관 건립에 따른 현지 벤치마킹에 나선다. 오는 30일부터 2일 동안 강릉과 평창단오문학관 등 두 곳을 견학한다. 이번 견학에는 법성포단오보존회 임원, 법성면 사회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동해안을 대표하는 강릉단오제 등 타 자치단체의 단오문학관 시설 견학과 운영 현황 등을 둘러본다.

 

 

 

백수 노인대학 신청 접수
윤석진 백수읍노인대학장은 2010학년도 백수 노인대학에 참여 할 대상자를 신청ㆍ접수받는다. 접수기간은 다음 달 4월 1일까지이며 대상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 65명 선착순이다. 개강식은 4월 8일에 열릴 계획이다. 이번 노인대학 운용은 월 2회 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교육이 열리는 가운데 건강체조 및 건강관리 교육 등이 중점적으로 열린다.

 

 

경영회생지원 사업 확대
이선묵 한국농어촌공사 영광지사장은 경영 위기에 놓인 농가의 회생을 돕기 위해 경영회생지원 농지 매입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사업 대상은 부채나 재해 등으로 일시적 경영위기에 놓인 농가다. 최근 3년 이내 재해피해율이 50% 이상이거나, 금융·공공기관의 대출 잔액과 이자를 포함한 부채 금액이 3000만 원 이상의 농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도서지역 화재진압장비 보급
박병주 영광소방서장은 낙월 등 섬지역 안전지킴이를 자청해 나섰다. 소방서는 관설 소방력이 미치지 못하는 도서지역에 화재진압장비를 보급하는 등 섬 지역 주민들의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07년부터 안마도 등 도서지역에 기초소방시설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보급하는 등 주택점검도 실시해 오고 있다.

 

 

엑스선 이동검진 운영
박순자 영광군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엑스선 이동검진을 실시한다. 주민엑스선 무료 이동검진은-13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8일부터 3일 동안 열린다. 특히 검진 대상은 2주 이상 기침을 계속하는 고령자 가족 또는 결핵환자는 필수 검진대상자다. 8일 군서, 염산보건소, 9일 대마, 홍농보건소 10일 무령, 와룡경로당 등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