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은 지난 18일 영광모싯잎송편명품화사업단 및 생산업체 운영자가 참여한 가운데 ‘모싯잎송편 고객관리 프로그램 전산교육’을 실시했다.

 영광군에서는 영광모싯잎송편 명품화사업중 하나인 ‘고객관리전산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고객에 대한 신뢰 및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고 모싯잎송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모든 업체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영광모싯잎송편 고객관리 전산프로그램’은 기존 일부 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던 프로그램과는 달리, 수차례의 보고회를 통하여 업체 대표들의 의견수렴 결과 송편업체 고객관리에 맞게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으로 전화선과 컴퓨터 화면이 연결되어 고객에 대한 신속한 응대는 물론 소비자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모싯잎송편 생산업체 관계자는 “새롭게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고객정보에 대해 보다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해 졌다.”며 “고객의 만족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영광군에서는 시스템의 계속적인 도입을 위해 프로그램 개발회사의 교육관리팀과 협조체제를 유지하면서 전산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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