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9회 제1차 정례회 22일 마무리

행정사무감사·조사 및 군정질문 등

영광군의회(의장 이종윤,사진)가 22일 오전 10시 본회의를 열고 상반기 주요업무 보고 청취 및 군정질문 등 18일간의 제179회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한다.

군의회는 지난 5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실과소별 ‘2011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7일부터는 각종 부의안건 협의 및 상임위별 활동에 돌입해 ‘2010년도 세입∙세출 결산’과 관련한 지적사항 처리 결과를 보고받고 결산서를 검토했다. 12일부터는 위원회별로 심도 있는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를 실시해 건의 및 지적사항을 도출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감사 자료작성 소홀, 예산 이월액 과다,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소홀, 집단민원 처리 사후관리 미흡 등이 공통으로 지적됐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양순자)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감독, 위원회운영,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인구늘리기 적극추진, 지방세등 이중납부 환급 및 결손처분 관리 등을 철저토록 지적했다. 또한, 경로당 등 복지시설 지원 내역 관리,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친환경골프장 조성 관리, 군염전 투자계획 제시, 영광매일시장 먹거리타운 조성 등을 철저히 관리토록 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영배)도 투자유치추진, 보조금지급, 법성진내근린공원 조성사업추진, 홍농 테마식물원 조성사업, 위험교량개보수, 버스터미널 시설관리, 노외주차장유료화, 농기계임대사업 추진 등을 철저히 하도록 지적했다.

의회는 이번 지적사항을 본회의 의결을 통해 집행부에 통보하여 시정토록 하고 그 결과를 통보 받을 계획이다.

관계공무원 출석 하에 집행부를 상대로 21일 날선 군정질문을 펼친 의회는 22일 본회의를 열고 ▶2010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의 건 ▶영광군 건강도시 기본 조례안 ▶영광군 독서문화 진흥 조례안 ▶영광군 기업 및 투자유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영광군 가축사육 제한지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을 상정∙의결한다.

한편, 군의회는 21일 3차 본회의에서 ‘광주시와 육군보병학교 간에 협약 체결하여 추진중인 동백전술훈련장의 영광군 이전 계획을 결사반대 한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