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일까지 축제 추진위에 신청

제11회 불갑산 상사화축제 기간중 운영될 농·수 특산물 및 체험 부스를 모집한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준근)에 따르면 전국 최대 상사화 군락지에서 펼쳐지는 상사화 축제장에 우리 군에서 생산되는 농·수 특산물을 홍보하고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판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코자 부스를 공개 모집한다.

부스 모집은 굴비·모시송편(불갑 2개소, 기타지역 2개소)을 비롯해 젓갈, 천일염, 고추, 막걸리, 보리떡, 식당(3개소) 등 총 20개소로 9월2일까지다.

모집된 부스는 불갑관광지구내 일주문~연실교 주변 등에 20여동이 몽골텐트(3m×3m) 형태로 설치되며 판매·체험관은 추석 다음날인 오는 9월 13일(화)부터 10월 3일(월)까지 23일간, 식당은 9월 23일(금)~25일(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사용료는 30만원~70만원 사이로 부스별로 차이가 있으며 분야별 다수 신청시 9월 6일 오후 2시 불갑사 관리사무소 사무실에서 부스별 추첨을 통해 선정할 방침이다.

축제추진위 관계자는 “축제도 홍보하고 행사 참여를 높이면서 부스 배정에 대한 불만도 없도록 하기위해 공개 모집하기로 했다”며 “전국 최대 50여 만 평의 자생 군락지를 형성하고 있는 지역에서 열리는 불갑 상사화 축제 성공을 위해 진입로와 축제장, 불갑산 등산로 주변의 풀베기 등 축제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제11회 불갑산 상사화축제는 영광군 주최, 영광불갑산 상사화축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오는 9월 23일부터 3일간 불갑사 관광지구 일원에서 기념식, 무대공연, 문화행사, 체험행사, 전시행사 등이 진행된다. /최미선 기자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