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갑면(면장 서동석)은 지난 20일 자매결연 지역인 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자치위원들과 불갑면 주민대표와의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풍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금복)가 지난 5월 고양시 꽃박람회에 불갑면 주민대표를 초청한데 이어, 불갑면 이장단 등 주민 대표들이 제12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 홍보를 위하여 풍산동 주민 자치위원들을 초청하여 마련됐다.

풍산동 주민자치위원 30여명과 불갑면 이장단 등 주민대표 30여명이 함께하여 도농간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우리군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백수해안도로, 불갑산 상사화 자생단지를 둘러보았으며, 축제 준비사항 등을 경청했다.

풍산동에서는 만개한 상사화에 감탄을 금치 못했으며, 고양시에 돌아가 상사화 축제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불갑면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과 특산품, 유구한 문화유산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며, 특히 잘 정돈된 불갑산 관광단지는 국립공원에 버금간다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방문단은 벌꿀, 모시잎 송편 등을 현지에서 구입하고, 택배 주문을 하기도 했으며, 향후 현미, 찹쌀, 블루베리, 복분자 등 특산품 직거래를 활성화하고 도농간 상생의 길을 모색하여 양 지역이 상생발전 하기를 기대하며 귀향했다. /불갑 류광종 기자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