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한가지공동체, 편백상품 선보여 화제

“편백오일로 삼림욕 효과 즐기세요”

피톤치드 함유 편백오일, 영광 특산품을 발전 기대

대마면 원흥리, 어려운 아이들의 공동생활가정을 꾸려주고 아동들에게 방과 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역 내 아동과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는 연한가지공동체가 자리 잡고 있다.

연한가지공동체는 공동체내 복지시설과 학교, 사역자 등의 재정적 자립을 돕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영괄몰(www.ygmall.co.kr)에서 편백 오일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영광몰은 굴비와 모싯잎송편 등 지역 내 특산품을 판매하며, 발생하는 수익금의 전액은 기부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에 영광몰에서 선보인 편백 오일은 평소 연한가지공동체 아이들의 아토피 피부염에 좋은 제품을 찾아보던 중 발견하게 된 제품이다.

아이들의 연약한 피부에 빨갛게 일어나는 아토피 피부염을 보면 속상하기 그지없다. 이러한 아토피 피부염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보습에 신경 쓰고 알레르기나 세균 등을 발생 시킬 수 있는 원인들을 차단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아토피 등 민감성 피부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제품으로 유명한 편백나무오일은 천연 살균 및 향균 효과와 강력한 보습성분을 가지고 있어 매우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태청산의 편백숲을 활용해 지역 특산품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가 크다

연한가지공동체 장은철(사진) 이사는 “북한 고산지대의 편백나무를 정밀하게 추출한 천연정유로, 강력한 공기 정화력과 향균력이 매우 우수하다”며 “영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편잭제품은 공주대학교의 연구진이 참여하고 있는 수바이오젠 팀의 연구 개발로 제작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편백나무오일은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100% 천연 오일로 피톤치드 성분이 함유돼있다. 피톤치드란, 수목들이 해충, 병균, 곰팡이, 박테리아 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발산하는 일종의 천연 항생물질로, 숲에서 산림욕 시 마음이 편해지고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피톤치드 덕분이다.

피톤치드 성분은 스트레스 완화와 동시에 뛰어난 향균, 멸균 효과를 보여 알레르기나 각종 피부질환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한데, 편백나무오일은 피톤치드 성분을 다량 함유해 사용 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영광몰에서 선보인 편백나무오일은 색소, 방부제, 착향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장 이사는 “편백나무오일은 아토피입욕제, 피톤치드 방향제, 족욕제, 마사지오일, 건식흡입법, 스프레이 분사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 가능하다. 특히 아토피 입욕제로 사용할 경우엔 피부보습 효과까지 누릴 수 있으며, 피톤치드 방향제로 사용 시 은은한 향기에 상쾌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영광몰은 편백을 활용한 차량용 방향제, 탈취제, 물티슈 등 편백 활용 제품 개발을 계획중이다. 편백 제품이 영광의 새로운 특산품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