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보리명품화사업단 친환경 명품화패키지 개발

영광찰보리명품화사업단 소속 기업들이 사용 중인 포장 디자인과 포장재가 최근 300여개 업체가 출품한 가운데 제7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KOREA STAR AWARDS 2013)에서 한국포장기술사 회장상인 우수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게 됐다.

포장디자인 개발은 포장디자인 전문업체인 ㈜아이엔씨와 영광찰보리명품화사업단이 공동으로 영광보리 및 보리가공식품의 품격과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지난 해 12월부터 4개월에 거쳐 개발했다.

수상 제품은 무접착, 친환경소재의 박스를 사용함으로써 보리가공 식품의 신뢰도와 안전성을 강조함으로서 친환경 명품화 패키지라는 좋은 평을 받았다.

이번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주관했으며 패키징 산업 기술인의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패키징 산업의 기술성과와 산업발전 기여도에 대한 정부 포상을 실시하게 됐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28일 일산 KINTEX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며 28일부터 31일까지 수상작이 전시된다.

영광군 관계자에 따르면 친환경적으로 개발된 포장디자인 및 포장재를 영광찰보리명품화사업단 소속기업 모두가 “보리올” 상표와 연계 사용함으로서 영광 보리의 품격을 높이고 소비자 구매 욕구를 자극하여 기업 매출증대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