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영광군 자원봉사대회

영광군은 나눔과 사랑실천의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올바른 자원봉사자상을 정립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자원봉사활동의 기틀을 마련키 위해 ‘제10회 영광군 자원봉사대회’를 연다.

참가희망자자는 오늘(28일)까지 신청을 받는 가운데 ‘나눔과 사랑의 자원봉사! 품격 있는 영광건설’을 주제로 가족, 동호회, 학교, 동아리, 봉사단체, 기관 및 사회단체, 기업 등 영광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의 대축제를 표방하고 있다.

활동 기간은 법성포 단오제 기간인 6월 12일부터 9월 30일까지 100일간으로 자원봉사 수요가 높은 군 3대 축제와 군민의 날을 포함하고 있으며, 활동 분야는 지역공동체 및 이웃을 위한 모든 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영광군 자원봉사대회가 10주년을 맞는 해로 참여와 참신성을 강조한 새로운 방식으로 개편했다.

우선 대회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언론인, 전문가 등 민간위원을 포함한 심사위원회를 구성했고, 심사기준도 지역사회 공헌도와 지속성, 참신성 및 활동내용, 자원연계성과 향후 활동계획 등과 함께 자원봉사수기․사진․UCC를 공모하여 새로운 봉사영역발굴과 봉사의 사회적 저변확대를 고려하는 기준으로 변경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특별히 가족, 친구, 직장동료들로 구성된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단순한 봉사활동 보다는 가족․친구․동료간 정서감 유대감을 형성하고 지속가능한 자원봉사활동을 기대하고 있으며, 참여 소감을 수기로 작성하여 제출하시거나 활동사진 및 동영상을 제출하시면 내용과 작품성을 검토하여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문의 350-5326, 350-5349.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