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5회 제1차 정례회 5일부터 18일간

영광군의회가 5일 제195회 제1차 정례회를 열고 결산승인 및 행정사무감사, 군정질문 등 오는 22일까지 18일간 의사일정에 돌입한다.

군의회는 5일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정례회 회기결정을 비롯해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구성(위원장 김양모) 결의안, 결산승인 등의 안건을 상정 처리하고 8일까지 실과소별 ‘2013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에 들어간다.

9일부터는 소속 상임위별로 활동에 들어가며 예결위는 2012년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의 건을 놓고 지적사항 처리 결과 보고를 받은 뒤 결산서를 검토한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박영배)와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장기소) 역시 이날부터 각종 조례안을 검토한 뒤 11일부터는 8일간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현지 확인 및 서류검토를 진행할 계획이다. 18일에는 영광군수와 실과소장 등을 상대로 군정에 관한 질문을 펼칠 예정이다.

군의회는 19일부터 3일간 각종 부의안건 협의 및 상임위원회∙특별위원회 활동을 최종 마무리하고 22일 오전 10시 본회의를 열고 심의∙검토한 안건을 처리한다.

군의회가 이번 회기에 처리하는 안건은 ▲2012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영광군 공중목욕장 운영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영광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영광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의 건 ▲ 영광군 문화예술회관 운영 및 관리 조례안 ▲영광굴비산업특구 변경(추가)지정 신청에 따른 의견 청취의 건 ▲영광군 풍수해 저감 종합계획(안) 의견 청취의 건 ▲영광군 귀농ㆍ귀촌인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영광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이다.

한편, 의회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 열린의정 구현을 위해 대마면, 불갑면 이장단을 초청하여 방청토록 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