쭉 뻗은 해안도로를 바라보며 짜릿한 라운딩을!

한국 10대 퍼블릭 골프장’, ‘Good Stay(한국관광공사 선정)’로 선정된 우수골프텔을 보유하고 있는 영광 컨트리클럽은 자연 친화적인 골프장으로 유명하다.

영광 백수에 위치한 영광 컨트리클럽은, 30만평의 넓은 부지위에 클럽하우스(1350), 주차장(230대 주차 가능), 골프텔(80명 수용), 골프코스 등 총 29만평의 규모다.

드넓게 펼쳐진 서해바다와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오션코스와 기암괴석과 우거진 나무사이의 아늑한 분지 안에 펼쳐진 밸리코스로 구성돼 있다.

영광 컨트리클럽은 해양성기후의 영향을 받아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다른 지역보다 3~4도 정도 시원할 뿐만 아니라 하루에 두 번씩 밀물과 썰물이 교차해 공기가 정화되기 때문에 늘 쾌적한 코스를 자랑한다.

17개 홀은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의 핀 위치가 보임으로 홀 공략을 용이하게 할 수 있으며, 7개 홀은 티잉그라운드가 높은 곳에 위치해 티샷 시 시원하게 타구를 날릴 수 있고 비거리가 늘어나 도전정신을 함양할 수 있다.

한편 영광 컨트리클럽은 14개의 골프클럽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코스를 설계해 흥미를 유발할 수 있게 했으며 전 홀을 독립적으로 디자인 해,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대부분의 홀은 내리막경사로, 전체 홀을 조망할 수 있기 때문에 공략지점 선정이나 볼의 낙하지점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오션코스(9, 36, 3220m)는 봉화령(373m)을 중심으로 백수해안도로와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라운드 할 수 있게 조성돼 있다.

본 코스는 남성적인 코스로 모든 홀이 앞과 뒤, 옆 홀이 보이지 않고 서해바다와 호수, 아름다운 경관만 보이는 자연과 어우러진 천혜의 코스다.

1~6번 홀까지는 서해바다를 관망할 수 있고, 7, 8번 홀에서는 호수와 자연풍경을 보며 라운드 할 수 있다.

특히 1, 2번 홀에서는 모래미 해수욕장을 바라보며 플레이 할 수 있으며 3, 4, 5번 홀은 바다건너 법성포를 눈앞에 두고 플레이 할 수 있다.

밸리코스(9, 36, 3240m)는 기암괴석과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라운드 할 수 있으며 아일랜드 홀이 있는 분지형 코스다. 밸리코스는 아름다움과 포근함을 주는 홀로 구성돼 오션코스보다 여성적인 코스다.

코스는 적당한 난이도로 야생화 및 자연목, 아름다운 풍경이 어우러진 경관을 벗 삼아 라운드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코스다.

1번 홀은 한눈에 그린이 보이는 넓은 홀로 골퍼들이 자신의 장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4번 홀은 숲속에서 플레이 하는듯한 착각을 들게 하는 자연속의 홀이다. 3 홀로 누구나 한번쯤 홀인원하고 싶어 하는 홀이기도 하다.

또한 6번 홀은 파5 홀로 장타자들은 해저드를 넘겨 투온을 시도 할 수 있는 흥미 있는 홀이며 7번 홀은 아일랜드홀로 아마추어 골퍼들이 시원한 분수를 바라보며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홀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