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도시민 대상으로 우수여건 알려

영광군은 최근 이틀간 귀농·귀촌에 관심을 둔 전국 각지의 도시민을 초청하여 농촌문화체험 팸투어를 갖고 도시민 유치에 나섰다.

이번 도시민 영광체험프로그램에서는 영광군 관내의 선배 귀농 농가를 방문하여 영농정착 현장을 탐방하고, 또 그들의 성공 노하우를 들어보는 도시민 농촌문화체험을 했다.

이와 함께 백수해안도로, 불갑사 등 영광의 관광명소와 자연경관을 알리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도시민 영광체험프로그램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영광군을 홍보하고 농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도시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군 관계자는 “2013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영광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도시민이 영광군으로 귀농하는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영광체험프로그램 참가자는 농촌문화체험 행사를 통해 귀농에 대해 현실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역사·문화 등을 보고 느꼈고 선배귀농 농가를 방문하여 농산물 재배 현장을 경험함으로써 향후 귀농할 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영광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이런 행사가 자주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수영 시민기자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