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복싱·다이어트복싱·이종격투기 전문 ‘진 체육관’

다른 운동에 비해 지방연소율 10배 높아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킥복싱(무에타이)의 다양한 동작을 활용한 운동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킥복싱은 다이어트 및 군살제거와 스트레스 완화, 호신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전신 유산소운동으로 온몸을 사용한 파워풀 한 동작을 통해 여러 사람이 즐기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남성들 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영광읍 전남동물병원 2층에 새롭게 오픈한 진 체육관을 소개한다.

이곳은 현 TOP FC 종합격투기단체 프로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정운성 관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킥복싱, 다이어트복싱, 삼보, 이종격투기 지도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킥복싱은 평소 사용하지 않는 온몸의 근육을 모두 사용해 다른 종목에 비해 지방 연소율이 높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운동이다. 또한 스트레스해소는 물론 호신이나 자신감을 올리는데도 한몫하고 있다.

정 관장은 킥복싱을 배우려는 젊은이들이 차츰 늘어나고 있다. 선수가 아닌 일반인이라서 개인의 상황에 맞는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고민해 만들었다. 배우기 너무 힘들면 금방 싫증을 내고, 너무 쉬우면 운동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성별, 연령대에 맞는 적절한 커리큘럼이 필요하다며 또한 관원들이 처음 등록을 할 때 각각의 목표를 세워 그것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시합을 원하는 이들은 기술을 위주로,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그에 맞는 과정을 소개시켜주어 효율적인 운동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진체육관의 프로그램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성장기의 초등학생에게는 건강한 몸과 정신을 갖게 하는 데 초점을 둔다. 젊은 여성들에게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쪽으로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킥복싱 다이어트는 한달 만 운동을 해도 최고 5kg 이상 감량할 수 있으며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운동으로 요요현상이 없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스텝을 밟으며 뛰는 동시에 킥 동작을 함께 하기 때문에 일반 복싱이나 조깅, 휘트니스 등보다 다이어트 효과가 훨씬 더 크다.

특히 대부분의 여성들이 고민하는 부위인 다리, , 허벅지, 복부의 집중적인 운동효과가 있어 운동 부족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 여성들의 몸매 관리에는 제격이다. 개인적으로 차이가 있지만 파워풀 한 킥복싱 동작을 즐기다 보면 다이어트는 물론 스트레스까지 쭉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킥복싱은 같은 동작의 반복이 많아 쉽게 싫증을 느끼는 타 운동에 비해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 효과도 높고 스트레스까지 해소되어 다른 운동보다 재미있게 계속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정 관장은 17살때부터 킥복싱 선수로 활동해왔다. 2005년부터 삼보 국가대표로 활동하며, 국내 경기에서 단 한번도 가 없는 막강한 실력파다.

그는 킥복싱의 수련을 하게 되면 살만 빠지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습관에서 비롯된 삐뚤어진 자세를 잡아주고 장 운동에도 큰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만성피로 해소, 소화불량, 변비 등에도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킥복싱만의 시원한 타격훈련은 스트레스 해소에 최고의 효과와 함께 다른 다이어트에 비해 지방연소율이 10배 높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렇게 효과 좋은 무에타이(킥복싱)도 혼자서 할 경우 자칫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기에 실력과 경험을 갖춘 전문 체육관을 통해 체계적으로 지도를 받아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