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행정절차 간소화로 간단 신청

영광군은 귀농귀촌인과 지역민의 화합 프로그램 일환으로 귀농귀촌인증발급과 이웃주민 인사용 기념품신청자 모집계획을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귀농귀촌인과 지역민과의 유대관계 형성뿐만 아니라 영광군민이라는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시켜 정착률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귀농귀촌인증은 전국에서 최초로 발급하는 자격증으로 농촌이주 전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관내 농어촌 지역으로 이주하여 신청일 기준 5년 이하 거주, 65세이하 귀농귀촌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이러한 귀농귀촌인증은 귀농귀촌 관련사업 및 교육신청, 농기계임대료 감면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향후 더 많은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웃주민 인사용 기념품은 농촌이사 후 이웃주민께 인사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념품(수건)을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으로 농촌이주 전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관내 농어촌지역으로 가족(세대주 포함 2인이상)과 함께 이주하여, 신청일 기준 6개월 이하 거주, 65세 이하 귀농귀촌인 세대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기념품 신청시 가족소개 문구를 넣어 주문 제작하므로 더욱 친근감 있고 따뜻한 이웃주민으로 한 발짝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본다.

신청은 연중가능하며 행정절차 간소화를 위해 별도의 구비서류 없이 신분증(귀농귀촌인증은 증명사진 지참)만 가지고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으로 방문(문의전화 350-5574)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