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업비 1억원 확보…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택”

영광군은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17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상·노력상을 수상하고 1억원의 상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해 실적으로 이루어졌다.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전남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수 확충, 지방세 징수, 세외수입 징수, 납세자 편의시책 등 2016년도 지방세정 운영 전반에 걸쳐 총 4개 분야 38개 항목에 대한 평가로 영광군은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경기침체에 따른 어려운 여건에도 세무공무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지방세정연찬회 개최 및 납세자 편익을 위한 지방세 제도개선 시책을 적극 발굴·건의함은 물론,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예금압류 등 강력한 체납액 징수활동을 통해 군정사상 첫 지방세 1천억원 시대를 이루어낸 성과가 우수군으로 선정되는 큰 계기가 됐으며 상사업비 1억원(우수상 7500만원, 노력상 2000만원, 포상금 500만원)을 부상으로 받는 영예를 안았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세정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전 직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업무에 대한 최선의 노력과 선진 납세의식을 갖춘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택이다앞으로도 신세원 발굴과 체납세금 일소를 통해 자주재원을 확충하고 군민을 위한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