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총리실 포함한 ‘민․관 합동 조사단’ 즉시 구성 등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는 지난 22일 김준성 영광군수와 함께 이낙연 국무총리 면담을 통해 한빛원전 안전성 확보 관련 영광군민의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지역현안 사업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날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을 비롯해 심기동 부의장, 손옥희 자치행정위원장, 최은영 원전특위위원장, 김양모 의원 등이 동행했다.

이번 한빛원전 안전성 확보 관련 영광군민의 요구사항은 최근 한빛원전의 부실시공 및 제작결함 등과 관련하여 지난 20일 영광군의회 원전특위에서 관련단체의 의견을 수렴했다.

주요 내용은 국무총리실를 포함한 관 합동 조사단즉시 구성, 향후 민관 합동 조사단에 의한 원전 안전성 확보시 까지 한빛원전 전호기 가동 중단, 진상규명 후 안전규제 개선 및 관계기관 책임자 처벌 등을 포함한 재발 방지대책 마련, 원자력안전위원회 즉시 해체, 주민간 갈등 유발하는 사업자 지원사업비의 조속한 지자체 이관 등을 담고 있다

그 자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는 군민의 요구사항에 대해 국무조정실 산업통상미래정책관에게 산자부 관계부처와 조속히 협의 후 보고토록 지시했다.

또한 지역현안 사업으로는 영광에서 염산간 도로의 국도 승격과 국도 23호선 영광 함평간 도로의 4차선 확포장을 건의했다.

한편 영광군의회는 지난 25일 본회의장에서 제2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의 회기로 열린 제228회 영광군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