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남초 2박 3일 일정으로 ‘호연지기’

군남초등학교(교장 정은택)는 최근 23일 일정으로 제주도에서 진로역사문화체험을 했다.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로 하여금 제주도의 관광명소, 자연체험학습지, 진로테마파크 등을 체험해 견문을 넓히고 호연지기를 기르고자 계획됐다. 여행지는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떠나기 전 직접 책과 인터넷을 이용하여 자료를 조사하고 친구들과 협의를 거쳐 선정하였다.

이동 첫째 날은 비자림, 메이즈랜드 방문, 둘째 날은 산굼부리, 조랑말 체험, 성산일출봉, 일출랜드, 섭지코지, 이이스뮤지엄, 한라산 등반을 하였고, 마지막 날은 다함께 자연사 박물관을 둘러보는 것으로 일정을 마쳤다.

6학년 유공주 학생은 둘째 날 한라산을 등반하여 TV로만 보던 백록담을 직접 보고, 힘들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한라산을 등반할 수 있어 기뻤다면서 비록 하산할 땐 비까지 내려 비를 맞고 내려오는데 힘들었지만 예쁜 식물들과 현무암 등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어 좋았고, 6학년 초등학교 마지막 체험학습을 좋은 추억으로 채울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6학년 담임 김건수 교사는 다소 일정이 빡빡하여 학생들이 힘들어 하지는 않을까? 걱정을 했지만 학생들이 씩씩하게 활동도 열심히 하고 궁금한 것을 스스로 찾아 해결하는 것을 보고 학생들이 참 대견스럽다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의 소중함과 우리의 역사를 알고 진로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