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와 지방세 제증명 발급 등 ‘원스톱’ 처리

세무서와 시군에서 이중으로 처리해오던 세무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이 전남에선 처음으로 영광에 개소했다.

영광군은 지난달 28일 옛 영광읍사무소에서 김준성 영광군수, 정찬균 도 자치행정국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개소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에는 국세담당 직원 2명이 상시 근무하고, 탄력적으로 지방세 담당 1~2명이 근무한다.

그동안 은행 대출을 받으려면 국세 납세증명서와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군청과 세무서를 각각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로, 국세와 지방세 제증명 발급, 인허가 및 사업자 등록 업무, 민원상담 등을 한꺼번에 다 받을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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