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부터 영아, 유아, 학생, 성인 대상 홈페이지 및 방문 접수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은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및 자기계발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여 생활 속 평생학습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0년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328일부터 627일까지 진행하는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영아(6개월~18개월)와 초보엄마(아빠) 대상으로 엄마(아빠)랑 놀자, 오감 쑥쑥 책 놀이터’, 유아를 대상으로 북적북적 책 놀이터’, 초등학생 대상으로 나도 한다~코딩 완성!’, ‘책 먹는 꼬마 요리사’, 중고생 대상으로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성인을 대상으로 신바람 우쿨렐레’,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등이 운영된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맞아 3D펜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창작물을 만들어보는 ‘3D펜 활용한 창작품 만들기를 운영하고, 아이들의 전래 놀이를 지도할 수 있는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전래놀이지도사2및 지역 작가가 참여하여 그림책 등을 읽고 서로 토론하는 방식의 작가와 함께 그림책으로 힐링과정을 신규 개설하여 총17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226일부터 35일까지는 홈페이지를 통해, 310일부터 311일까지 도서관 2층 사무실에서 방문 접수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 이며, 재료비와 교재비는 별도로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