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14개교 36개팀 열띤 경연 펼쳐

한빛원자력본부(본부장 천용호, 이하 한빛원전)가 지난 13일 한빛원자력본부 홍보관 강당에서 ‘2022년 영광군 청소년 그린에너지 독서 발표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영광군청소년 그린에너지 독서발표대회는 지역 학생들의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과학적 창의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기 위해 한빛원전이 주관하고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곤)이 후원하여 성황리에 열렸다.

영광군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열린 이번 대회는 사전접수 결과 총 14개교 36108명이 참여 하였다. 예선을 통과한 본선 20개 팀이 지난 629일 영광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이날 총 20개 팀 59명의 학생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초등부 영예의 대상은 기후변화와 에너지 전환를 주제로 발표한 홍농초등이며, ·고등부 대상은 우리는 착각속에 살고 있다를 주제로 발표한 홍농중에 돌아갔다. 이번 대회 시상은 각 부분별 상장과 부상으로 대상 2팀 각 1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70만원, 우수상 6팀 각 50만원, 장려상 10팀 각 20만원의 영광사랑상품권을 수여했다.

한빛본부는 앞으로도 영광지역 청소년들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