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자연환경·명품 해안도로 갖춰, 무안공항 입국 외국인 영광 체류해야

관광 전문가인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은 영광백수해안도로 일대가 동북아 명품 리조트 개발 적지라고 진단하고 개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부위원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천혜의 자연환경과 명품 해안도로가 자랑인 영광 백수해안도로 일대는 적절한 투자와 체계적인 개발이 이루어지면 세계적 수준의 리조트로 탈바꿈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부위원장은 무안국제공항으로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칠산대교를 통해 영광에 도착해 체류할 수 있는 관광인프라를 준비해야 한다라며 굴비 한정식은 K-푸드로 손색이 없고, 아름다운 풍광과 역사문화 체험거리는 경쟁력 높은 관광상품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선 당장 호텔급 대규모 숙박시설을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투자와 행정지원이 필수라며 정치도 마중물 역할을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김 부위원장은 또 관광지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명품 브랜드 숍을 유치하는 것도 필요하다라고 제안했다.

김 부위원장은 문재인 정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문화관광 전문위원을 역임한 관광 전문가로, 현재는 동신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내년 총선에서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구 출마를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