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귀화, 생활고 겪는 스태프 ‘암 수술비’ 내줬다… 뒤늦게 전해진 미담

배우 최귀화가 드라마 스태프의 암 수술비를 지원해 줬다는 미담이 공개됐다.

지난달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감사합니다. 배우 최귀화 선배님'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10년 이상 방송 스태프로 근무했다고 밝힌 글쓴이 A 씨는 "프리랜서라 쉬게 되면 무조건 손해였고 쉬지 않고 일을 해야 편찮으신 엄마도 돌볼 수 있고 가장이니 더욱 노력했던 거 같다"라고 자신의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다 "드라마를 하면서 최귀화 선배님을 알게 됐다"라는 A 씨는 "촬영이 힘들고 피곤하셨을 텐데 늘 챙겨주시던 그 친절함과 감사함을 잊을 수가 없어 이렇게나마 감사함을 전하고 싶어 글을 쓰게 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A 씨는 "제가 몇 년간 드라마 스태프로 힘들었는지, 몸이 심하게 아파 여성 암에 걸려 큰 수술을 해야 했다. 몸이 편찮으신 엄마의 병원비와 생활비를 저 혼자서 벌고 있던 터라 정말 눈앞이 캄캄했다"라고 암 진단을 받아 힘들었던 상황을 설명했다.

하지만 A 씨는 "치료를 받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저의 사정을 들은 최귀화 선배님이 수술비를 흔쾌히 내주셨고 덕분에 치료를 잘 받고, 건강하게 일을 지속해 나갈 수 있었다"라고 최귀화의 도움을 받았다고 밝히며 "정말 당시 너무 막막했는데,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A 씨는 "편찮으신 몸으로 지내시는 엄마의 안부도 물어주시며 많이 챙겨주시던 최귀화 선배님의 선행에 감사하는 마음에 글을 올린다"라며 "당시 돈을 조금씩이라도 갚겠다는 저에게 빨리 완쾌해서, 현장에서 만나는 게 갚는 거라며 치료에 전념하라던 선배님의 말씀 깊이 간직하고 있다. 지금은 생계 때문에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스태프로 돌아가 함께 작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A 씨가 전한 최귀화와 관련한 사연은 소속사 확인 결과 사실로 밝혀졌다. 누리꾼들은 "최귀화 배우 멋지다", "정말 귀한 사람이다. 가슴이 따뜻해진다", "사람이 진국이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칭찬의 목소리를 냈다.

한편, 1997년 연극 '종이연'으로 데뷔한 최귀화는 2014tvN 드라마 '미생'을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특히 영화 '범죄 도시'1, 2편에서 강력반장 전일만 역을 맡아 인기를 끌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