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특성화고, 영광 e-모빌리티 산업현장 견학

영광군은 지난 14일 순천 미래과학고등학교와 담양공업고등학교 등 전남도 내 특성화 고등학교가 영광 e-모빌리티 및 에너지 산업현장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순천미래과학고는 지역 내 우수기업 탐방을 통한 지역 기업의 인식개선과 취업유도를 위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기업-청년희망이음 지원사업으로 탐방을 추진했으며, 담양공고는 교육계획에 따른 교과연계형 현장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영광 산업현장 방문을 추진하게 됐다.

순천미래과학고 전기전자과 80명의 학생은 오전에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내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본부(e-모빌리티 연구센터)를 방문해 국고사업으로 구축된 자동차 연구장비와 트랙 등을 견학한 후 지식산업센터에서 개인형 이동장치 등을 체험하고 오후에는 대풍이브이자동차, SK시그넷 등 산단 내 기업을 방문했다. 담양공고 150명의 학생은 오전에 대풍이브이자동차 방문 후 오후에는 백수풍력발전단지를 방문해 관련 기업과 발전단지를 견학하고 영광군 에너지산업 관련 현황을 청취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본부 및 부속 센터, 영광 지식산업센터 등의 산업 인프라가 순차적으로 구축됨에 따라 타 지자체, 전남도 인재개발원 등의 견학과 벤치마킹이 이루어졌으며, 지난 22일에도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견학했다. 향후 전국 각지의 방문에 따른 견학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영광군 전략산업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